교정치료란?


비뚤어진 치아나 얼굴의 불균형을 진단 분석하여 바로 잡아주는 치료입니다.

고르지 못한 치아는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며 충치나 잇몸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턱뼈의 성장을 조절하는 악골 교정과 악골 수술을 위한 교정을 통하여 얼굴의 균형을 잡아주고 부정교합의 종합적인 치료를 통하여 환자의 구강건강 증진과 외모의 향상에 큰도움을 줍니다.

 소아교정


성장중인 소아의 심한 충치로 인해서 젖니를 빼게 되면 양인접치아가 이곳으로 쏠리게 되어 나중에 밑에서 나오는 영구치의 자리를 없애게 되어 영구치가 덧니 모양으로 나게 됩니다.

그리고 충치가 치아와 치아 사이에 생기면 이 충치로 인해서 치아가 파괴 되여 뒤 치아가 앞으로 쏠리게 되므로 역시 미래 영구치의 날 자리를 좁혀서 치열이 바르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젖니의 충치는 꼭 조기에 치료해야 되며 만약 유치를 뽑게되어 치아와 치아 사이에 공 간이 있는 경우에는 간격 유지 장치를 장착하여 후속 영구치가 맹출할 공간을 유지하는 것이 중 요합니다.

 성인의 교정치료


아이들의 교정치료때문에 오는 부모들중에 "지금 저 같은 나이도 교정이 됩니까?"라고 묻는 분 들이 많다.

이런 분들중에는 기능적인 문제도 있지만 많은 경우에는 심미적인 문제가 주가 된다.

적정년령은 물론 12세 전후이나, 30-40대 혹은 그 이상에서도 치아 이동에 의한 치열 교정은 충 분히 가능하다.12세 전후의 성장이 왕성한 시기에는 조직의 재생능력이 좋아 치아이동이 빠르고 좀 더 안전하다. 그러나 나이들수록 조직의 재생 속도가 느려 치아이동에 좀 더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차이가 있다.

그리고 사회적으로 많은 활동을 하는 연령에서 장기간 장치를 치아에 붙이면 대외적 활동에 지장이 있을 수 있다. 특히, 사람을 많이 만나는 사람 즉 교사, TV아나운서, 연예인등은 곤란하다. 그러나 근래에는 이 런분들을 위한 보이지 않는 장치(설측 교정 장치)가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다.

보통 장치는 치아의 앞면(순면)에 붙이는데, 이 장치는 치아의 안쪽(설면)에 붙여서 보이지 않게 된다.

또는 치아와 비슷한 색깔을 가지는 래진 브라켓를 사용한다. 사회활동이 많거나, 적절한 교정치료시기를 놓친 경우, 자식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된 중년의 여성 에서 특히 성인교정 치료의 요구도가 점차 증가되리라 예상된다. 그러나 성인에서 치조골이 건강치 못한 경우나 보철물을 가지고 있는 경우 등에서는 교정치료가 제한된 범위내에서 가능하다.

 교정치료 중례


진료문의

문의사항이나 치과 진료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